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재인에게 안철수란' 질문받자 文, 꺼낸 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文, '문재인에게 안철수란' 질문받자.. "정권교체의 희망"

문재인 "安, 새로운 정치를 이끄는 굉장한 동력 불러와"
文, 정권교체 위해 후보단일화 필요성 강조


'문재인에게 안철수란' 질문받자 文, 꺼낸 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7일 무소속 안철수 후보에 대해 "'박근혜 대세론'을 무너뜨렸다"고 평가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일자리ㆍ청년실업 대책 등 '2030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타운홀미팅을 가진 자리에서 '문 후보에게 안 후보란 (어떤 의미인가)' 질문을 받자 이같이 대답했다.

그는 "안 후보는 오랫동안 (우리 정치에) 기여를 많이 했다고 생각한다"며 "박근혜 대세론을 무너뜨려 힘만 합친다면 정권교체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었다"고 말했다.

또 "새로운 정치를 이끌어 내는 굉장히 강한 동력을 불러와 정당도 국민의 눈높이만큼 혁신되지 않으면 지지받기 어렵다는 인식을 국민에게 심어줬다"며 "우리 정치에 대해 조금의 관심도 가지지 않고 외면해 왔던 무당·중도층을 하나의 정치세력으로 묶는데 큰 기여를 했다. 그리고 그 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문 후보는 이어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안 후보와의 후보단일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참여정부 때도 겪어봤지만 정권교체를 해도 우리사회의 핵심과제들을 실현하려면 그런 개혁들을 강하게 밀고 나갈 수 있는 동력이 필요하다"며 "정권교체를 해도 새누리당이 다수당인 여소야대 국면을 뚫고 (개혁을 하려면) 안 후보와 제가 힘을 합쳐 정치저변을 넓히는 것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문 후보는 이어 "저와 안 후보가 언젠가는 단일화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힘을 합치면 정권교체를 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청년들에게 직접 면접을 보는 형식으로 어려운 현실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경청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졸취업자, 취업준비생, 지방 출신 대학생, 학자금 대출자, 생애 첫 투표자, 사회적 기업가들이 직접 면접관이 되어 일자리ㆍ청년실업ㆍ주거대책 등 2030 세대와 밀접히 관련된 질문을 문 후보에게 던져 눈길을 끌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