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때 찾아뵌 부모님, 노후 걱정된다면…'시니어 엑스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니어관련 상품·재테크·취업정보 한눈에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직장인 A씨는 추석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보험·건강식품 등 노후관련 상품을 챙겨드렸지만 일회성에 그치는 것 같아 마음이 편치 않았다. 부모님이 노후에 대해 좀 더 다양하고 깊이있는 컨설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A씨와 같은 걱정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추석연휴가 끝나는 오는 4일부터 양일간 시작되는 '서울국제시니어엑스포'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보건복지부와 지식경제부, 서울시의 후원하에 전미은퇴자협회(AARP)가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해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에는 총 63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노후관련 정보를 전달해줄 예정이다.
서울성모병원 등 의료기관은 물론 강남시니어플라자, 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등 노인들의 생활을 지원하는 기관들도 함께 참여해 취업이나 여가 등에 대한 다양한 지역 정보를 제공한다.

교보생명, AIA생명, LIG손해보험, KDB산업은행·대우증권, 이트레이드증권 등 금융기관들도 참가해 노후 관련 재테크방법 및 상품 등을 소개하며, 대한보청기, 스타키코리아, 유한킴벌리 등은 보청기 및 노인용 생활용품 등을 선보인다.

들을거리도 풍부하다. 개막일인 4일에는 김일순 한국골든에이지포럼 회장이 '액티브시니어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하며 이호갑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 부회장이 '노후에 어디에서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주거환경 선택법을 알려준다.
또 유구종 실버산업전문가포럼 여가문화분과위원장이 '노후에 여가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정종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국장이 '노후에 어떤 일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노인의 여가와 취업·사회봉사에 대한 길잡이를 제공한다.

권혁일 이트레이드증권 경영관리팀장은 자산가들을 위해 올해 세법개정안에 따른 재테크 전략을 강의한다.

또 ▲스마트시니어의 건강관리 노하우 ▲인물사진촬영 테크닉 ▲웃음치료교실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유전 진단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스타일링 클래스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전원마을의 모든 것 ▲가족 행복을 위한 치매케어 무료 세미나 등의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지은 기자 leez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