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어린이 교통화재 안전 체험교실’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횡단보도 건너기, 어린이집 차량 승하차시 주의사항, 화재 발생시 대피요령 등 생활안전에 대한 체험 위주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어린이 사망원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통·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린이들에게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생활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교통약자인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조성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교통·화재 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구의2동주민센터(동장 이상열)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지역 내 어린이집 20여 개소 어린이 총 6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화재 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교통안전 강사 지원 및 교육 지도는 구가 전국 최초로 추진중인 교통특구 사업과 관련, 지난 4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부장 손진우)와 선진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에 따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광진구지회에서 맡았다.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은 어린이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교통안전과 화재예방 교육으로 나눠 9월부터 10월까지 8주간 교통안전을 주제로 ▲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어린이집 차량 승하차시 주의사항 ▲기타 보행 시 유의사항 등을 동영상 자료 시청 및 모의체험을 통해 진행한다.

이어 11월은 총 4회에 걸쳐 겨울철 화재사고를 대비,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119 신고요령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 교육으로 가정이나 어린이집에서 평소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기 위한 체험 위주의 생활안전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구는 지난 4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군자동 주민센터(동장 조규석) 2층 대강당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꿈나무 안전 체험교실’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220여개소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광진구 보육정보센터와 연계해 군자동 주민센터에서 주관하고 굿네이버스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협조한다.

교육은 성범죄, 교통사고, 화재 등 어린이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성폭력 예방을 위한 인형극 공연, 물놀이 안전교육, 모형장비 실습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동 주민센터는 교통신호기를 비롯 모형장비와 시청각 자료용 음향시설을 대폭 개선해 한층 질 높은 교육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내 보육시설이나 유치원은 원하는 날짜를 정해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광진구 보육정보센터(☎467-1828~9)로 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위험한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해 어린이 안전사고가 감소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구는 보행자와 운전자, 구민 모두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