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런닝맨 제작진 사칭 주의 "알고보니 완전 악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런닝맨 촬영팀을 사칭하는 사람을 주의하라며 제작진이 인터넷에 올린 참고사진.(출처 : 트위터)

런닝맨 촬영팀을 사칭하는 사람을 주의하라며 제작진이 인터넷에 올린 참고사진.(출처 :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런닝맨 촬영팀을 사칭하며 차량에 방송사 깃발 등을 넣고 다니던 이의 정체가 드러났다.

런닝맨을 연출하는 임형택 PD는 6일 트위터에 "런닝맨 제작진 사칭 사건에 이용된 차량 번호와 제작진으로 사칭하고 다니는 사람의 사진을 다량 확보했다"며 "사진을 보자마자 '이 사람 누구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아찔하다"고 전했다.
임PD는 "경찰이 그 차주와 연락해서 진위파악했다고 한다. 하청 받아 만든 깃발을 뒷자리에 넣고 다닌 것 뿐인데 학생들이 몰렸다고? 그럼 허위로 만든 출연진, 일정, 대본, 거리에 그가 꽂은 깃발은 뭔가. 악질이네. 이분"이라며 분개했다.

앞서 5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파주 및 김포에서 런닝맨 촬영 사칭하는 분들 런닝맨은 6, 7일 촬영이 절대 없습니다. 수사의뢰할 예정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제작진은 "촬영팀을 사칭한 무리가 가짜 소품까지 가지고 다닌다"며 "도대체 무슨 목적으로 사칭하는지? 런닝맨은 촬영 사실을 사전에 공지하지 않는다. 현장에서 시민 분들을 섭외하는 목적으로 차를 태우는 일은 더더욱 없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런닝맨은 김포에 위치한 걸포 공원에서 촬영을 한다는 소문이 퍼지며 촬영일정과 장소 등을 구체적으로 명기한 대본까지 인터넷에 떠돌았다. 이같은 허위정보가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 런닝맨 제작진은 경찰측에 공식적인 수사의뢰를 요청하기까지 했다.

제작진은 "이 차량을 발견하시면 번호판까지 나오도록 찍어 경찰에 신고하시길 바란다. 절대 촬영 차량이 아니다. 명백히 사칭이며,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신고해달라"는 글과 함께 사칭 차량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