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버랜드에서 가장 인기 많은 동물 캐릭터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버랜드는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약 10만명에 달하는 자사 SNS 회원들을 대상으로 에버랜드에서 판매되는 동물 캐릭터 상품들의 선호도를 묻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백호'가 70% 이상의 응답률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약 10만명에 달하는 자사 SNS 회원들을 대상으로 에버랜드에서 판매되는 동물 캐릭터 상품들의 선호도를 묻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백호'가 70% 이상의 응답률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에버랜드는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약 10만명에 달하는 자사 SNS 회원들을 대상으로 에버랜드에서 판매되는 동물 캐릭터 상품들의 선호도를 묻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백호'가 70% 이상의 응답률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토끼'가 18%로 2위, '강아지'가 5%로 그 뒤를 이었는데 이는 실제 캐릭터 상품의 판매량과도 비슷한 추이를 보였다.
지난 한 해 동안 에버랜드에서 판매된 동물 캐릭터 상품 순위를 집계해보면, 총 160만개 중 백호가 약 40만개(25%)의 판매량을 기록해 28만여개(17%)가 팔린 '토끼', 20만여개(12%)가 팔린 '고양이'를 크게 앞섰다.
에버랜드의 백호와 캐릭터 상품

에버랜드의 백호와 캐릭터 상품

원본보기 아이콘

이처럼 선호도와 판매량면에서 '백호' 캐릭터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은 '백호'가 우리나라에서 신성하고 귀한 동물로 여겨지고 있는데다 용맹하고 멋있는 이미지 때문에 남자 아이들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작용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판매량을 성별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여자아이들에게는 토끼 인형이 가장 인기가 좋았으며, 초·중·고 학생들은 새침한 이미지의 고양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인형을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남자 아이들은 호랑이, 뱀 등 남성적인 동물 캐릭터 상품들을 많이 구매했는데 역시 인형보다는 '버블건(Bubble gun)' 같은 완구류의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캐릭터 인형 구매에 트렌드가 반영 된다 것도 재밌는 점이다. 몇 해전만해도 무조건 귀엽고 예쁜 외형의 인형을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그 동물의 실제 모습을 리얼하게 살린 인형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에버랜드 동물원에서 실제로 볼 수 있는 백호나 토끼, 사막여우, 다람쥐원숭이 등의 동물 캐릭터 상품의 순위가 높게 나타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볼 수 있다.

상품 판매량은 사회적인 이슈에도 영향을 받는다. 실례로 올해 초 공중파 채널에서 '펭귄' 관련 다큐멘터리가 방영된 후 '펭귄' 인형의 판매량이 증가하기도 했다.

에버랜드 MD그룹 관계자는 "에버랜드는 실제 동물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물캐릭터 상품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라며 "손님들이 동물원에서의 추억을 캐릭터 상품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동물들의 리얼한 개성을 상품에 담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