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서빙고동~이촌1동 잇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빙고동~이촌동 연결하는 동작대교 하부의 이촌지하보차도를 일반인과 교통 약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개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이촌지하보차도 개선 공사를 통해 서빙고동과 이촌1동을 하나로 연결한다.

이 이촌지하보차도 개선 공사는 서빙고동~이촌 1동을 연결하고 있는 보행도로를 새롭게 리모델링하는 공사이다.
사업은 지난해 9월 서빙고동 신동아 아파트 등 인근 2596명의 주민들이 막혀있는 동작대교 하부를 통해 이촌1동으로 통과할 수 있는 보행 도로 개설을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하지만 용산구 검토 결과 처음 주민들이 요구했던 구간은 지하철 4호선이 통과하고 있어 보행로를 확보할 수 없는 실정이었다.

그럼에도 성장현 용산구청장을 비롯한 용산구 직원들과 주민 대표들이 모여 해결방안을 찾았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유지들이 이촌지하보차도 기공식에서 삽으로 흙을 펐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유지들이 이촌지하보차도 기공식에서 삽으로 흙을 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5차례에 걸친 현장 방문과 총 4회에 걸친 주민 설명회를 통해서 기존 지하보차도를 개선, 서빙고동~이촌 1동 구간을 연결하기로 했다.
기존 이촌지하보차도는 동작대교 하부에 위치하고 있으나 시설이 낡고 이용이 불편해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사업에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구청이 직접 나섰다.

서울시를 방문해 수차례에 걸쳐 이번 사업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이해와 설득 작업을 펼쳤다.

이로써 총 사업비 17억원 전액을 서울시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용산구는 이 곳에 폭 2m, 연장 58m 지하 보행로를 만들고 지하차도 콘크리트면 보수 등 환경 개선을 통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로 보강할 예정이다.

또 일반인들은 물론 교통약자인 노약자 장애인 어린이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용 엘리베이터(17인승)를 2곳에 설치하고 진출입로 주변에 간이 농구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촌지하보차도 개선 공사를 통해서 동서간 지역 주민들의 활발한 왕래를 통한 지역 공동체 유대감 강화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용산구 토목과(☎2199-7850)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