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바리스타 과정 등 강남아카데미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월부터 12월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16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가족 노인 여성 장애우 등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 총 16개의 강좌를 선정해 평생교육기관에서 강남 아카데미를 열고 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지난 5월10일부터 18일까지 평생교육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공모, 주민 중심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별했다.
또 평생학습기관 간 유사하거나 중복된 프로그램을 통합·조정하고 흔히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들을 보강, 강남구만의 특색있고 독창성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프로그램 신청 시 강사와 운영진 중 지식기부자를 30% 이상 넣도록 했다.

또 과정 수료 후 학습동아리 운영과 지식기부제 참여를 요건으로 해 평생학습을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프로그램들은 올 12월까지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되고 현장 모니터링단의 현장 평가와 프로그램 운영 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2013년도 프로그램 운영 시 결과를 반영하게 된다.

오는 9월7일부터 강남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하는 희망나눔프로젝트 ‘나는 책 읽어주는 여자’ 과정은 3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소통하며, 책 읽기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세대간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내일(來日)은 청춘 바리스타’는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여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 바리스타 양성과정으로 교육 수료 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뿐 아니라 압구정노인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카페와 강남구청역 소재 싱그로브 실버 카페와 연계, 취업을 통한 경제활동도 가능하다.

강남 아카데미 교육을 원하는 구민은 강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www.longlearn.go.kr)를 통해 개설된 프로그램·교육시간·교육장소 등 세부 내용을 확인한 후 방문 또는 유선으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강남구는 2008년 조직 내 평생교육팀을 신설하고 롱런 아카데미, 해피뮤직스쿨, 러닝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보다 많은 구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