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올 추석선물 스티로폼 포장재 없앤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신세계 백화점이 올 추석선물부터 업계 최초로 '스티로폼' 포장재를 없애고 친환경 소재의 '에코폼'으로 만든 새로운 포장패키지를 전면 도입한다.

그동안 청과, 한우, 굴비 등 추석 대표 선물의 경우 완충과 보냉을 위해 스티로폼 포장재 사용이 불가피했으나, 스티로폼은 썩지 않고 소각 시에도 환경오염 물질을 다량 발생시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에코폼 포장재는 버려지는 폐지와 전분을 원료로 만들어지며 제조과정도 100% 수증기를 사용해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고, 소각 시에도 다이옥신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스티로폼보다 완충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과일에서 나오는 에틸렌 성분을 흡수해 과일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은 과일에 부착하는 띠지 등 불필요한 포장 부산물도 없애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추석선물을 준비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추석선물 포장패키지에 '자연'을 테마로 한 박기호 작가의 사진을 담아 추석선물이 하나의 예술작품 같은 느낌이 들도록 했다.

박기호 작가는 뉴스위크, 타임, 포춘, GEO 등의 파견 기자로 활동했으며 국내외 광고, 잡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 안정환, 장동건 등을 모델로 총 4번의 타임지 표지 사진을 촬영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포장패키지에는 바위, 산, 나뭇잎 등 우리 땅 곳곳에서 포착한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추석선물세트인 '명인명산', '종가지식담' 시리즈에 실었다.

또 신세계 직영 한우목장, 사과와 배 유명 산지 등의 사진을 선물세트 포장에 반영해 상품의 신뢰성을 더했다.

먹거리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직접 산지를 돌며 촬영한 사진을 포장에 담아냄으로써 우리 먹거리에 대한 자부심과 진정성을 표현한 것이다.

임훈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당담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이 친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친환경 에코폼 포장패키지'를 업계 최초로 올 추석행사부터 선보이게 됐다"며 "올 추석선물세트는 친환경 소재는 물론 예술작품과 같은 사진과 상품 산지의 모습이 실린 포장패키지 사용으로 상품의 가치를 높여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감과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