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 최대 광고제인 부산 국제광고제에서
제일기획
제일기획
03000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18,870
전일대비
280
등락률
+1.51%
거래량
140,100
전일가
18,590
2024.04.17 15:30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제일기획, 아태 대표 광고제 휩쓸었다…본상 11개 수상제일기획, 아시아 1위 광고회사 탈환…韓기업 최고순위 경신모기업 실적이 희비 갈랐다…제일기획 '울고', 이노션 '웃고'
close
이 3개의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상을 휩쓸었다.
제일기획은 26일 2012 부산 국제광고제에서 모두 24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삼성전자
00593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78,900
전일대비
1,100
등락률
-1.38%
거래량
22,381,915
전일가
80,000
2024.04.17 15:30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총선 후 일주일만에 6.2조 날린 국민연금…증시 하락에 직격탄원베일리 '재건축의 신'에 맞선 변호사, 주주 행동주의 이끌다오늘 ‘상한가 종목’, 알고 보니 어제 추천받았네
close
인사이트 캠페인, 에쓰오일(S-oil) 히어발룬 캠페인, 미네워터 더블바코드 캠페인 등 총 3작품을 출품해 그랑프리를 받았다.
삼성전자 인사이트 캠페인(그랑프리1, 금1, 은3, 동1, 크리스탈1)은 그랑프리를 비롯해 모두 7개의 상을 휩쓸었다.
삼성전자 인사이트 캠페인은 앞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사진을 가르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시회를 여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네워터 더블바코드 캠페인(그랑프리1, 금1, 은1, 크리스탈1)은 모두 4개의 상을 받았다. 미네워터 더블바코드 캠페인은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미네워터 패키지에 기부용 바코드를 만들어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주차장에서 빈자리를 표시해주는 풍선을 활용해 기름을 절약하고 환경을 지키자는 히어발룬(Here Balloon) 캠페인 그랑프리와 함께 4개의 상을 수상했다.
칸 광고제 수상작인 이마트 서니쎄일 캠페인은 금상을 포함해 모두 6개의 상(금2,은3,크리스탈1)을 받았다.
올해 부산 국제광고제에는 57개국에서 총 1만431편이 출품됐다. 예심을 통해 1474편이 본선(파이널리스트)에 진출했으며 제일기획은 103편이 본선에 올랐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