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씨소프트, "길드워2 흥행규모 예상 웃돌 것"<한국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2일 엔씨소프트 에 대해 길드워2의 흥행 규모가 시장 예상을 웃돌 가능성이 높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4만원을 유지했다.

홍종길 애널리스트는 "길드워2의 사전판매 및 유통채널로의 초도 판매물량이 200만장에 달할 것"이라며 "길드워2의 추가 수익모델인 아이템 판매도 출시 직후 시작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길드워2가 전작인 길드워의 흥행으로 아이온 보다 훨씬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고, 현재 미국 게임스탑, 아마존 등에서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이미 성과가 좋은 점을 감안하면, 사전판매량은 100만장에 육박할 것이라는 평가다. 유통채널에 공급하는 초도 셀인(Sell-in) 물량도 100만장에 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홍 애널리스트는 "길드워2의 출시는 오는 28일이지만 사전구매한 사람은 25일부터 3일간 사전 플레이(Headstart access)를 할 수 있다"며 "사전주문한 사람은 27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어 사전구매는 출시시점까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북미·유럽의 게이머들은 길드워2를 월정액요금 지불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에도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봤다. 그는 "엔씨소프트는 소액결제(아이템 판매)로 패키지 판매 외의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라며 "길드워1에서도 일부 도입했었던 것으로 이번 비공개 테스트(CBT)에서도 시범적으로 실시했는데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길드워2의 초기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아이템 판매는 출시 직후 바로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