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주항공 "괌 여행 24만9000원에 모십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주항공, 괌 취항에 이어 사이판까지 취항예정.. 특가 24만9000원

제주항공 "괌 여행 24만9000원에 모십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제주항공이 하늘 길 보폭을 괌, 사이판 등 대양주까지 넓힌다. 기존 국적항공사가 취항 중인 괌과 사이판에 취항하면서 가격까지 낮췄다.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은 기존항공사가 취항 중인 괌과 사이판 노선에 취항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괌은 대한항공과 대한항공 자회사 진에어, 사이판은 아시아나항공이 독점 취항하고 있다.
먼저 제주항공은 오는 27일부터 인천-괌 노선을 매일(주7회) 취항한다. 인천~괌 노선은 제주항공의 첫 번째 대양주 노선이자 14번째 국제선 정기노선이다. 제주항공은 인천-괌 노선이 기존 항공사들의 노선이라는 점에서 운임을 인하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운임은 신규취항을 기념해 취항당일인 27일 인천 출발편은 왕복 24만9000원(이하 8월13일 기준 유류할증료 및 공항이용료 등 14만3300원 제외)에 판매한다. 이어 탑승일 기준으로 10월2일부터 17일까지 왕복 항공권은 34만원(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제외)에 판매한다. 다만 편당 20석씩만 특가 혜택이 주어진다. 얼리버드 등 특가판매를 제외한 일반항공권의 최저운임은 왕복항공권 기준으로 44만원(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제외) 수준에 정해졌다.

제주항공은 인천~괌 노선이 본 궤도에 오르면 곧바로 아시아나항공이 단독운항하고 있는 사이판 노선에도 취항한다. 제주항공은 내년 중 괌 노선이 자리 잡으면 취항할 예정으로, 취항시 괌과 사이판 두 곳 모두 취항하는 첫 항공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제주항공의 인천~괌 노선에는 186~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가 투입된다. 매일 오전 10시40분(이하 현지시각 기준) 출발해 괌에는 오후 4시에 도착한다. 괌에서는 오후 5시에 출발해 인천에 저녁 8시40분에 도달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괌 노선에 실질적인 LCC(저비용항공사)가 취항함에 따라 항공여행의 대중화가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항공사의 독점으로 소비자 선택권이 사실상 차단됐던 노선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괌 노선의 예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와 예약센터(☎1599-1500)에서 할 수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