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2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4% 늘어난 446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분기별 사상 최고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30억원, 당기순이익은 440억원으로 각각 2%, 4.6% 증가했다. 경기 침체로 내수소비가 위축되고 회사 매각이라는 악재까지 겹쳤지만 이름값을 톡톡히 한 것이다.
매트리스 렌탈과 일시불 판매량 또한 1만3415대로 1분기 보다 13% 증가했다.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연수기에 이어 렌탈 5대 상품군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하반기에 고가·업소형 모델로 매트리스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침구류 케어서비스를 추가해 연간 5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겠다는 각오다.
해외 사업도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2분기 해외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 늘어난 375억원을 달성했다. 해외법인의 선전과 제조자 개발생산(ODM) 매출 확대에 힘입은 결과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2분기에 관리계정 10만대를 돌파했고 미국 법인은 4만8000대로 전년 동기 보다 87%나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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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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