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오쇼핑, 소셜커머스 '오클락' 전용 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CJ ENM 이 자사의 온라인쇼핑몰 CJ몰을 통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오클락'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오클락 전용 앱은 상품 검색과 구매의 단순 기능을 넘어 개인별 쇼핑 패턴을 분석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쇼핑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CJ오쇼핑은 안드로이드용 앱을 먼저 출시하고 이달 15일에 아이폰용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오클락 앱의 '오늘의 맞춤상품'기능은 이전에 살펴봤던 상품들을 개인별로 분석해 관련도가 높은 상품을 하루에 한 번 자동으로 알려준다. 예를 들어 평소에 패션 상품을 자주 검색했다면, 이후에는 패션 상품 뿐만 아니라 유사한 성향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연관 상품을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최근 관심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도 있다. 평소에 자주 구매하지는 않지만 지금 관심을 갖고 검색 중이거나 ‘좋아’를 체크한 상품이 있다면, ‘깜짝추천’ 메뉴에서 관심 있어 할 상품을 실시간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와 유사한 방식을 쇼핑에 적용한 것.

첫 화면구성도 기존 소셜커머스와는 차별점을 뒀다. 오클락 앱은 '즐거운 쇼핑 알림'을 통해 마치 SNS를 사용하듯이 본인에게 도착한 다양한 쇼핑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안진혁 CJ오쇼핑 상무는 "최근 고객들이 스마트 폰을 이용한 ‘빠른 쇼핑’을 선호함에 따라 이에 맞춰 빠른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한 오클락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소셜 공동구매 특성을 지닌 오클락은 모바일 이용자 특성과 잘 맞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더 빠른 성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