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 파이어니어 펀드(채권)', 1개월 수익률 2.3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우리자산운용은 '우리 파이어니어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채권]'(이하 우리 파이어니어 증권 펀드[채권])의 최근 1개월 수익률(지난 26일 기준)이 2.31%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동일유형 펀드 중 %순위 상위 4%에 해당한다.

이는 같은 기간 비교지수(KBP채권지수×100%)가 1.38%를 기록한 것과 대비해 0.93% 상회한 수치며,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는 -3.07%를 기록했다.
'우리 파이어니어 증권 펀드[채권]'는 안정적인 국공채와 저평가된 회사채에 시장 상황에 따라 적절히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채권형 펀드다.

주식보다 비교적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과 주식에 편중된 자산포트폴리오를 좀 더 안정적으로 분산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운용사 측은 설명했다.

우리자산운용은 현재와 같은 시기에 채권형 펀드에 투자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지난 12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 인하한 것에 이어 하반기 성장률이 하향 조정되는 등 경기하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추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금리가 인하되면 높은 금리로 발행한 채권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이를 담는 채권형 펀드의 수익률도 상승한다.

김기현 우리자산운용 채권운용본부장은 "당분간 채권 금리의 하락세가 예상되면서 이 상품을 비롯한 채권형 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당사의 채권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과성과를 추구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우리은행(1599-5000), 우리투자증권(1544-0000), 광주은행(1588-3388)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