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도, 블랙아웃…3억6000만명 암흑 속 출근대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30일(현지시간) 오전 인도 북부 지역의 6개주에 전력 공급이 중단돼 3억6000만명 가량이 출근길 교통대란과 수도공급 중단 등의 정전 피해를 입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단수 지역은 델리와 하리아나, 펀자브주, 히마찰 프라데시, 우타르프라데시, 잠무, 카슈미르, 라자스탄 등 7개주로 2001년 전력망 구축 이후 최악의 상황을 맞고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인도의 수도인 뉴델리에선 지하철과 철도가 수시간 운행이 지연됐고, 도로의 교통신호도 멈춰 출근길 교통이 마비됐다.

이같은 인도 북부 지역의 광범위한 블랙아웃은 중부지방 아그라시 발전소에 문제가 생기면서 비롯됐다.

유마 샹커 인도 전력부 차관은 이날 방송인터뷰에서 이미 철도는 저장된 전력이 남아있던 만큼 이번 정전으로 안전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실제 뉴델리 공항은 보조전력을 공급해 운항이 취소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직장과 집에선 시민들이 우기의 높은 습도 및 무더위와 싸워야 했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