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신보험 보장 기능에 연금지급까지 ‘일석이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에셋생명, 도랑 치고 가재 잡는 종신보험 등장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가정 경제를 돌볼 수 있는 종신보험과 노후 자금을 위한 연금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종신보험은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구성원이 사망해도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위축되거나 타격받지 않을 수 있는 안전장치다.
연금은 노후를 편안하고 인간답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든든한 버팀목이다. 둘 중 어느 한 가지만 선택하고 다른 하나는 포기하기란 왠지 다가올 미래를 불안하게 만든다. 그렇다고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하기엔 주머니 사정이 빤한 일반인들에겐 부담으로 다가온다.



미래에셋생명의 대표상품 ‘미래에셋생명 연금받는 종신보험 (무)1207 인생은 교향악입니다’는 바로 그런 측면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일반 소비자들의 고민에 적절한 해답을 제시한다. 종신보험과 연금의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갖춰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사망 전까지 자산 활용이 불가능한 종신보험을 생존 동안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기존 종신보험에 연금전환 기능을 적용하면 전환과 함께 위험보장이 종료돼 가입자에게는 아쉬움이 남았다. 하지만 이 상품은 연금전환 후에도 보장의 가치를 계속 유지하면서 생존연금을 수령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다.

또한 기존 종신보험은 향후 연금전환시점의 생명표를 적용하지만, 이 상품은 연금전환 시 보험가입 시점의 생명표를 적용해 타 상품보다 더욱 많은 연금액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연금개시 시점의 생명표를 적용한 연금액이 더 많은 경우에는 연금개시 당시의 연금생명표 및 계약자적립금을 기준으로 산출한 연금액을 지급해 가입자에게 더 많은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위험보장과 노후 준비를 동시에 하면서 연금 수령액으로 ‘플러스 알파’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이 상품은 암납입면제특약이 적용된다. 피보험자가 주계약 납입기간 중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암(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제외) 진단을 받을 경우,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를 납입 면제해 주는 것도 이 상품의 큰 강점이다. 덕분에 노후 자금 마련의 가장 큰 적인 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은퇴설계형으로 가입 시 종신보험은 사망 시에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통념과 달리 사전에 은퇴 나이 시점을 정하면 살아 있어도 기납입 주보험료의 50%를 은퇴설계자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인생 2막의 출발 자금으로 충분히 활용해볼 만하다.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실세 금리인 공시이율로 적립(최저 보증이율 3.75%)하는 변동 금리형이며, 추가 납입과 추가적립금의 인출도 가능하다. 고액계약에 대해서는 보험료의 최대 5%까지 가산 적립해 연금 적립액을 높여준다. 그 밖에 노후 치료비에 대한 보장을 강화해 일반 입원, 수술 시 종신 보장받을 수 있고 치매나 장기간병상태(LTC) 역시 보장돼 있다. 40여개의 특약은 재해 사고를 비롯해 암, 심근경색, 뇌경색 등의 중대질환, 실손 의료비 보장까지 있어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이 상품엔 ‘은퇴연금전환특약’이 있다. 상품 출시 초기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것이다. ‘배타적 사용권’이란 신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보호를 위해 경쟁사들이 일정 기한 동안 유사상품을 판매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상품 가입 조건은 나이 만 15~60세이며 가입한도는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20억원 까지이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