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기·충청남도, 손잡고 인공관절 시술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저소득층 무료 인공관절 의료지원 협약을 위해 삼성전기와 충청남도, 이춘택 병원이 손을 잡았다. 왼쪽부터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장근현 이춘택병원 사무국장.

저소득층 무료 인공관절 의료지원 협약을 위해 삼성전기와 충청남도, 이춘택 병원이 손을 잡았다. 왼쪽부터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장근현 이춘택병원 사무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기는 19일 충청남도, 이춘택 병원과 인공관절 시술사업에 대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과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참석했다.

삼성전기는 전자제품의 뼈대를 구성하는 부품을 생산한다는 업의 개념을 살려 지난 2005년부터 저소득층 관절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시술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인공관절 시술사업은 삼성전기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으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걷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손상된 관절을 인공대용물로 대체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3월 300번째 인공관절 시술자가 탄생했고 7월 현재까지 총 328명의 어려운 이웃들이 인공관절 시술로 새로운 삶을 얻었다.

삼성전기는 세종시에 PCB를 생산하는 세종사업장을 두고 있다. 인근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충청남도와 협약을 맺었다. 향후 전국 규모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기는 시술비의 70%를 이춘택 병원은 시술 및 시술비의 30%를 부담한다. 충청남도는 시술대상자 발굴 및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인공관절 시술은 관절통증으로 거동이 불편했던 노인들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저소득층 이웃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면서 "앞으로 무료 수술지원 범위를 더 넓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