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텔레콤, '골목상권' 활성화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 마이샵 출시

SK텔레콤, '골목상권' 활성화 나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SK텔레콤 이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창업 후 5년 내 폐업하는 비율이 70%를 넘어서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영노하우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안드로이드 태블릿PC를 기반으로 자영업자들의 고객마케팅과 실적관리 등을 도와주는 '마이샵'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마이샵은 ▲기존 POS(Point of Sales) 기능을 구현하는 판매도우미 ▲인근 스마트폰 보유 고객에게 쿠폰을 발행하는 판촉도우미 ▲경영목표와 실적관리뿐만 아니라 상권분석 등을 도와주는 경영도우미 ▲식부자재 공동구매를 위한 구매도우미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판촉도우미를 활용하면 단골 고객 및 최근 새로 방문한 신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쿠폰을 발송하고 이후 결과를 분석할 수 있으며 경영도우미는 매장의 영업활동으로 발생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다.

장비도입에 따른 부담은 크게 낮춘 것도 마이샵의 장점으로 꼽힌다. 마이샵 단말기는 안드로이드 태블릿PC(갤럭시탭·팅크웨어 2종)를 기반으로 카드리더기, 사인패드 등을 포함해 총 80만원 수준(보급형)이며 서비스 월 사용료는 2만원으로 잠정 책정됐다.
SK텔레콤은 신규 창업자와 아직 POS를 도입하지 않은 소상공인 190만 명을 고객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또 외부 개발사와 협업이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82.4%가 체계적인 경영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립점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장비도입 및 월 사용료에 대한 부담으로 POS 보급률도 5.7%에 그치는 상황"이라며 "체계적인 경영지원만 이뤄진다면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에 선보인 토털 솔루션 플랫폼 및 사업을 기반으로 소상공인 사업자에게 필요한 스마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자영업자들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