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重, 이동식발전설비 수출실적 1000기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중공업이 2007년 쿠바 아그라몬테에 설치한 이동식발전설비

▲현대중공업이 2007년 쿠바 아그라몬테에 설치한 이동식발전설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현대중공업의 이동식발전설비(PPS) 누적 수출 실적이 1000기를 달성했다.

현대중공업은 12일 울산 중형엔진공장에서 이재성 사장과 김정환 엔진기계사업본부장, 슝리신 중국 시노하이드로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식발전설비 1000호기 출하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하되는 이동식발전설비는 현대중공업이 지난 3월 시노하이드로로부터 수주한 1.7㎿급 이동식발전설비 65기 중 하나다. 최종 점검과 포장작업 등을 마무리하고 이달 중 아프리카 앙골라로 수출된다.

이동식발전설비는 40피트(약 12m) 컨테이너 안에 현대중공업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힘센엔진' 등을 담은 소규모 발전소다.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며 가격이 저렴한 중유를 연료로 쓸 수 있어 전력난이 심한 지역이나 섬·오지 등에서 각광받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이 설비를 2001년 도미니카공화국에 수출을 시작으로 쿠바·칠레·이라크 등 중남미·중동 등지로 수출을 확대해 왔다.

특히 2010년 강진으로 도시기능이 마비된 아이티와 칠레 등에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으로 지진 피해 복구에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지난해 4월에는 대지진과 쓰나미로 전력난을 겪던 일본에 이동식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올 5월에는 세계자연유산으로 유명한 갈라파고스 제도에 이 설비를 기증했다.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은 "오늘 이 행사는 단순한 수치의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가 아니라 기술의 새로운 가치를 어떻게 창출해 나갈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라며 '희망과 우호의 상징'으로서 이동식발전설비의 의미를 높이 샀다.

현대중공업의 이동식발전설비는 2006년 지식경제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뽑히기도 했다. 지금까지 세계 22개국에 설치돼 한국 기계공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