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웅진코웨이, 美 IDEA서 3개 제품 은상 수상

최종수정 2018.09.10 12:32 기사입력 2012.07.02 10:54

댓글쓰기

은상 3개 포함 총 12개 제품 디자인상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웅진코웨이는 미국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2'에서 은상 3개 제품을 포함해 총 12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이번 IDEA에서 웅진코웨이는 ▲멀티 제가습 청정기(APM-1211GH) ▲신개념 초소형 정수기(Teeny Weeny) ▲웰컴 패키지&서비스 브리프(Welcome package & Service brief, 패키지 그래픽 부문) 등 3개 제품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특히 멀티 제가습 공기청정기는 한국 전통 백자가 갖춘 곡선미와 순백색의 디자인으로 이미 iF, 레드닷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IDEA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한 제품이 됐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IDEA에서 동상 이상의 상을 3개 이상 수상한 기업은 2011년 기준으로 참여기업의 약 1.6% 밖에 되지 않는다. 웅진코웨이가 3개 제품에서 은상을 수상한 것은 국제적으로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말했다.

최헌정 웅진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웅진코웨이의 디자인 수상실적은 기술 혁신과 감성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하는 '디노베이션'(디자인과 이노베이션의 합성어)경영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실천해온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세상을 바꿔나가는 디자인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IDEA 2012 시상식은 다음달 18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다.



박혜정 기자 park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