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80 '토탈 오랄 케어' 브랜드로 대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80 '토탈 오랄 케어' 브랜드로 대변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국민치약 브랜드 2080이 출시 14년 만에 토탈 오랄 케어 브랜드로 대변신을 시도한다.

2일 애경은 2080을 향후 토탈 오랄 케어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1000억원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2080은 이 같은 변신을 위해 최근 ▲임플란트 치아 전용 치약 칫솔 임플라덴트 ▲시니어 타깃의 2080 액티브 40+ 라인 ▲국내 처음 선보인 360도 회전치실 ▲세계특허를 획득한 실리콘 타입의 치간칫솔 등을 잇달아 선보였다.

2080의 이러한 새로운 도약은 정체됐던 생활용품시장에서 토탈 오랄 케어 제품군의 라인업을 완성하며 토탈 오랄 케어 시장을 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 동안 치약시장으로 통칭되던 덴탈 카테고리가 치아 및 구강 관리에 있어서 단순히 세정 개념이었던 것을 이제는 집에서도 손쉽게 기능성 전문제품으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시대를 연다는 것이 2080이 제시하는 새로운 비전이다.
2080은 기능성 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발판으로 온라인 및 전문의료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터넷 구매율이 높은 어린이 라인은 온라인 판매를 늘리고, 기능성 신제품인 시니어 라인과 임플란트 케어, 치간 케어 등은 약국 유통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2080과 임플란트 시술 관련 전용 제품을 공동개발한 오스템의 치과 영업망도 적극 활용하고, 양치액 등의 신제품 개발을 통해 치과 채널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중국에서의 2080 매출 증가를 토대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수출국가를 다변화 한다는 전략도 수립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