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LG경제연구원은 '모바일 액세서리, 소품에서 주변기기로'라는 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액세서리가 소비자들의 구매 직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분석했다.
모바일 액세서리가 스마트폰 단말기 대비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는데 있어 훨씬 용이하다는 점도 이 같은 트렌드를 앞당기는 요인으로 언급됐다.
유 연구원은 이어 "다양해지는 소비자 욕구에 따라 일일이 기능을 특화시킨 단말기를 만들수 없다"며 "모바일 액세서리의 확장성과 편리성을 알게된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기를 구매할 때도 단말기의 스펙보다 자신이 선호하는 액세서리를 지원하는 단말기를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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