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경자 센터장, 공기업 최초 여성 감사실장으로 임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공기업 최초로 2급 여성 감사실장이 탄생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28일 공기업 사상 최초로 여성 감사실장으로 성경자 국외여행서비스센터장을 신임 감사실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통상 공기업의 감사실장 자리는 고위직 고참 1급 남성들이 관례적으로 임명되던 것에 비추어 보면 성 감사실장의 임명은 파격적이다.

특히 감사업무는 조사, 감찰 등 업무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여성 인력이 많지 않은 분야에서의 여성 감사실장의 임명은 특별한 케이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임용혁 한국관광공사 상임감사는 "조직 내 여직원의 비율이 타 공기업에 비해 높은 편이고, 관광이라는 업무가 섬세하고 유연한 부분이 있어 여성 감사실장의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임명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임 성 감사실장은 1984년 경북대학교 불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공사에 입사했다. 시장조사팀, 홍보물제작팀, 전시이벤트팀 등을 거쳤으며, 해외지사 업무를 선호하는 조직문화에도 불구하고 본사 지원부서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성실성이 높이 평가됐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미 해외지사장에 여성을 발탁하는 등 여성인력 활용에 앞장서는 노력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가족친화경영 인증과 가족관계증진 우수기관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