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직원 건강 챙기기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프레시 휴가?금요일 정시 퇴근?체력단련실 리모델링 등 건강 문화 정착..21일 체육시설 14곳과 할인 협약 체결, 추후 인사 평가에도 반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직원들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공무원 개개인이 건강해야 업무 성과를 높일 뿐 아니라 즐겁고 활기찬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데도 큰 영향을 끼친다는 인식에서다.
최근 중년을 넘긴 몇몇 직원들이 건강 이상을 호소하는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 해 예방 차원이기도 하다.

지난 5월부터 직원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 아침 국민체조로 하루를 시작하는가 하면 직원들 휴식을 유도하기 위해 연속 3일 휴가를 다녀오도록 하는 ‘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시행했다.

또 매주 금요일을 ‘건강 실천의 날’로 정해 오후 6시에 퇴근하도록 권하고 있다.
강동구청 주변 운동시설 대표자 간담회

강동구청 주변 운동시설 대표자 간담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존 구내 헬스시설도 새롭게 정비했다. 러닝머신을 수리하고 사이클머신, 멀티벤치, 디클라인벤치 등을 구입했다. 이전에는 10~15명 정도였던 이용 직원이 최근에는 50명 가까이로 급증했다.
또 오는 7월부터 직원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구청 주변 체육 시설을 찾을 경우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21일 오전 10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내 14개 체육시설 업소 대표와 이용료 할인협약을 체결하고 인증서를 교환한다.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 종목은 수영과 헬스, 요가, 골프 등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권투와 기계승마 훈련시설도 이번 협약에 동참했다.

강동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운동 종목과 체육시설 개수를 더 늘려나가기로 했다.

이해식 구청장은 “크게 보면 공무원의 건강은 국가의 공적 자산이기에 직원 개개인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조직 내 건강 문화를 정착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간접적인 방법으로나마 인사 평가에 건강 관리 여부 반영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라고 덧붙였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