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방학 캠프는 관악구 평생학습관에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놀이와 게임 통해 용돈, 저축에 관한 경제 개념에 대해 배우는 ‘경제 캠프’...다양한 체험을 통해 리더십 대인관계 신체건강 자아역량 키우는 ‘인문학 캠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프를 마련했다.

관악구는 이번 여름방학에 ‘관악구 평생학습관’에서 경제캠프, 인문학캠프 등을 열어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경제캠프'는 8월4일 1일 동안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경제프로그램으로, 골든벨 게임, 보드게임 등 놀이와 게임을 통해 용돈과 저축에 대한 경제 기본개념을 배울 수 있다.

지난 2년간 성황리에 운영된 '경제 캠프'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고 신나는 게임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쉽고 올바르게 경제관념을 정립할 수 있다.
경제  캠프

경제 캠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문학캠프'는 초등 고학년(4~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4일까지 무박 2일 동안 전문 강사진이 진행한다.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우는 리더십교육, 기다림의 미학 다도 체험교육, 우리나라 전통놀이 게임, 한식과 양식에 대한 테이블 매너 체험교육 등을 통해 리더십, 대인관계, 신체건강, 자아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또 생활예절을 체험하면서 전통문화를 배움으로써 건전한 정신적인 가치관을 정립하며 자신을 사랑하고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도록 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2 평생학습관 여름방학 캠프는 7월2일부터 관악구 평생학습관 회원 카드를 발급한 어린이에 한해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교재비 별도)다.

관악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gedu.gwan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지원과 ☎880-3992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