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억 원대 대낮 2인조 금은방 강도 검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산경찰서, 지난달 중순 아산시 온천동서 복면·흉기로 귀금속 빼앗아 달아난 40대 잠복 체포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 아산서 대낮에 수억 원대의 귀금속을 빼앗아 달아난 2인조 금은방강도가 경찰에 붙잡혔다.

아산경찰서(서장 박희용)는 대낮에 복면을 한 채 흉기를 들고 금은방에 들어가 수억 원어치 귀금속을 빼앗아 달아난 박모(44·성남시 수정구)씨 등 2명을 붙잡아 특수강도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씨 등은 지난 5월17일 오전 11시30분께 복면을 한 채 흉기(30cm 회칼, 22cm 등산용 접이식 칼)를 들고 아산시 온천동 ○○금은방에 들어가 “반항하지 않으면 죽이지는 않겠다”며 주인 오모(51)씨를 위협했다.

아산경찰서에 붙잡힌 금은방 2인조 강도 관련 증거물들

아산경찰서에 붙잡힌 금은방 2인조 강도 관련 증거물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테이프로 오씨 손과 발을 묶고 입과 눈을 가린 뒤 진열대에 있던 귀금속 수백여점 (990돈, 3억여 원 상당)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교도소 수감동료였던 이들은 대포차, 대포폰, 칼, 마스크, 테이프 등 범행에 쓸 도구를 마련한 뒤 범행대상인 이 금은방을 3~4회 돌아보며 범행을 꼼꼼하게 계획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범행을 감추기 위해 그날 범행에 쓴 대포자동차를 경기도 용인에서 불태운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사건이 나자 현장부근에 있는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는 등 과학수사기법을 동원, 범행에 쓴 용의차량을 찾아냈다.

그러나 이들이 쓴 차가 대포차로 밝혀지고 휴대전화도 대포폰으로 확인돼 실제사용자 확인을 위해 부산과 경기도를 오가며 끈질긴 역추적수사를 하고 박씨 등의 주거지에서도 6일간 잠복한 끝에 붙잡았다

한편 아산경찰서는 박씨 등으로부터 1억4000여만원 상당의 현금과 귀금속을 되찾고 이들로부터 귀금속을 사들인 장물범 2명에 대해서도 추가범행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망을 넓히고 있다.
아산경찰서가 금은방 2인조 강도 검거 관련내용을 영상으로 브리핑하고 있다.

아산경찰서가 금은방 2인조 강도 검거 관련내용을 영상으로 브리핑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