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광고제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오프닝 및 클로징 갈라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또한 이노션이 설립 7년 만에 처음으로 이번 칸 국제광고제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광고대행사로서는 이례적으로 본사가 아닌 미국법인이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다. 세미나는 넷째날인 20일 수요일 오후 1시30분(현지시간)부터 45분간 열리며, 이노션 미국법인이 진행한 벨로스터 론칭 캠페인 ‘RE: GENERATION Music Project’가 주제다.
세미나의 패널로는 본 프로젝트에 참여한 유명 DJ겸 뮤직 프로듀서 마크 론슨, 본 프로젝트를 다큐멘터리 영화로 기획 및 제작한 그린라이트 미디어 앤 마케팅의 닉 데이비지, 이노션 미국법인의 톰 페터스가 참석한다.
아울러 이노션은 20일 밤 10시부터 21일 새벽 2시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애드버타이징과 공동으로 비치클럽 콘서트를 진행한다. 에미이 와인하우스, 아델 등의 프로듀서인 DJ 마크론슨의 디제잉에 맞춰 미국 출신 보컬리스트 에리카 바두가 참석한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칸 국제광고제를 통해 이노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세계 광고업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와 국내 광고회사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칸 국제광고제는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진행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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