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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스폰서십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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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하이에 방문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퍼스타 라이언 긱스(Ryan Giggs)(오른쪽)와 브라이언 롭슨(Bryan Robson)(왼쪽) 선수가 말리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에 방문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퍼스타 라이언 긱스(Ryan Giggs)(오른쪽)와 브라이언 롭슨(Bryan Robson)(왼쪽) 선수가 말리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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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쉐보레(Chevrolet)가 바클레이스 프리미어 리그(Barclays Premiere League)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앞으로 5년 동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자동차 파트너가 됐다고 31일 밝혔다.

쉐보레는 31일(미국 현지 시간) 발표를 통해 전세계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클럽 서포터들과 축구팬들을 그 이전보다 축구 경기에 더욱 가깝고 친밀하게 이끌어 내는 데 지속적인 초점을 맞추는 등 스폰서십의 중심에 항상 팬들이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엘 에와닉(Joel Ewanick) GM 글로벌 마케팅 총책임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전 세계 어느 스포츠 클럽보다 가장 열정적인 서포터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전세계 쉐보레 가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파트너가 된 것이 자랑스럽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 열정적인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에 대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기대감도 크다. 데이비드 길(David Gil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CEO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같이 쉐보레도 최근 100주년을 맞는 등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는 브랜드이며 전세계 140개국 이상에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라며 "무엇보다 쉐보레는 자동차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어 쉐보레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리처드 아놀드(Richard Arnol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커머셜 디렉터는 "이번 파트너십은 미국 자동차 업체와 진행하는 첫 번째 사례로 미국 내에서 영국 축구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인기가 커져감과 동시에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국 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 층이 더욱 두터워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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