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 강남보금자리지구서 도시형생활주택 96가구 첫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울 강남 보금자리지구에서 도시형생활주택을 최초로 공급한다.

LH는 서울강남 보금자리지구에 도시형생활주택 96가구를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보금자리지구에서 첫 선을 보이는 도시형생활주택은 단지형 다세대 주택으로, 전용면적 59㎡ 단일 타입이다. 총 96가구로 모두 10년 공공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임대보증금 6300만원, 월임대료는 52만원이 기본이다. 임대료가 부담될 경우 임대료 일부를 보증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최대 1억200만원의 보증금을 납부하면 월 임대료는 26만원까지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서울강남 도시형생활주택은 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에게 공급되며, 소득기준과 자산기준이 모두 적용된다. 소득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3인 이하의 경우 월 425만원) 이하여야 하며, 자산은 보유 부동산의 경우 2억1550만원 이하, 보유 자동차의 경우 2천769만원 이하여야 한다.
특히 도시형생활주택 청약 자격은 기존의 LH에서 분양하는 10년 공공임대주택 청약자격과 다르므로 신청자격 및 배점항목 해당여부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확인 후 청약해야 한다.
LH, 강남보금자리지구서 도시형생활주택 96가구 첫 공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자격, 당첨방법과 당첨자관리여부 등을 제외한 그 밖의 임대관리 및 분양전환 등 임대관련조건은 기존 10년 공공임대주택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임대기간동안 다른 주택을 소유하거나 다른 임대주택에 당첨돼 입주하면 해당 주택은 LH에 명도해야 한다. 또한 10년 후 분양전환이 된다는 점 등이 모두 동일하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하는 도시형생활주택은 강남보금자리지구의 입지적 우세함과 LH에서 처음으로 공급하는 주택인 만큼 많은 관심속에 분양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31일 입주자모집공고를 시작으로 6월11일부터 순위별 신청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22일이다. 인터넷 청약신청이 원칙이나 노약자, 장애인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신청방법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LH.or.kr)에서 신청가능하며, 현장방문신청은 순위별 접수신청기간에 더 그린(The Green) 홍보관(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370)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콜센타(1600-1004)로 문의하거나 LH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남보금자리지구는 그린벨트를 해제해 개발되는 지구로서, 무주택자의 주택마련을 촉진하고 저소득층의 주거안정 및 주거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보금자리 주택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오는 2013년 말 사업준공을 목표로 현재 택지 조성공사와 보금자리주택 건설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보금자리주택 A2블록은 오는 9월 최초 입주 예정이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