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응봉산 팔각정 전면 개·보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응봉산 팔각정을 전면적으로 보수·정비 할 예정이다.

서울시로부터 2억 원 예산을 받아 시행되는 공사는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현재 팔각정은 2010년9월 태풍 곤파스 이후 상태가 악화돼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응봉산은 서울시와 한국천문연구원으로부터 ‘별 보기 좋은 명당’으로도 선정된 바 있지만 팔각정에 올라 경치를 감상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응봉산 팔각정

응봉산 팔각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강과 중랑천 합류점으로 바람과 기온변화가 심한 응봉산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성동구는 올해 전문가 자문 설계 심의를 거쳐 팔각정 보수 최종 설계안을 마련했다.

지붕재, 기둥재 등은 자재활용의 융통성이 미덕인 전통목조건축의 특성에 따라 가급적 재활용하고 바람을 우회시키는 처마구조와 배수가 원활한 지붕구조로 보강했다.
고재득 구청장은 “봄이면 노오란 개나리꽃 군락으로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응봉산은 이번 공사를 마치고 가을이면 팔각정에서 별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