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여사의 주차' 막는 아이디어 여성전용 주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건설, 주차때마다 헤매는 초보운전자 위해 주차장에 핸들 위치 표시

'김여사의 주차' 막는 아이디어 여성전용 주차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초보운전자 등의 주차 어려움을 덜기 위한 아이디어 주차장이 나왔다. 한화건설은 '꿈에그린' 아파트 여성전용 주차장에 핸들 위치를 표시하고 주차장마다 다른 색과 동물그래픽이 적용하는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적용키로 했다.

한화건설은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 싸인(Sign)시스템 4종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싸인(sign) 시스템은 기존의 디자인 요소에 생활 속 아이디어를 담아 재미와 함께 실용성을 더했다는 게 특징이다.

대표적인 것이 ‘여성전용 주차안내 싸인(sign)’이다. 후면 주차 시, 여성들이 양쪽 사이드 미러를 보며 주차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반대편 주차장 바닥에 핸들의 위치를 표시해 손쉽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안내 싸인은 여성우대 주차존(zone)에 설치될 예정이며 주차장 내 스피커를 통해 이용방법이 안내돼, 처음 방문한 사람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김여사의 주차' 막는 아이디어 여성전용 주차장 원본보기 아이콘

지하주차장에는 층별로 다른 컬러와 동물 그래픽(에코메신저, 2012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적용해 주차한 곳의 위치를 더욱 쉽게 기억하도록 했다. 시원한 컬러와 감성그래픽, 음향 요소를 통해 숲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단조로웠던 계단 벽면도 적극 활용한다. 스트레칭 동작과 대형 눈금자등 을 페인팅해 이동 중에도 가볍게 몸을 풀거나 아이들의 성장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김회원 한화건설 주택영업본부 본부장은 “디자인이 시각적인 즐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용적인 편익까지 제공하도록 해 꿈에그린 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해 나갈 계획”이라며 “2012년에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싸인 4종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 이중 일부는 오는 가을 준공되는 남양주 별내 꿈에그린과 용인 신촌마을(죽전 보정) 꿈에그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김여사의 주차' 막는 아이디어 여성전용 주차장 원본보기 아이콘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