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림산업, 7억 1000만 달러 규모 베트남 화력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과 부 득 투완 페트로 베트남 건설 대표이사, 도시히코 키타 소지쯔 사장이 베트남 타이 빈 2단계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과 부 득 투완 페트로 베트남 건설 대표이사, 도시히코 키타 소지쯔 사장이 베트남 타이 빈 2단계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DL 컨소시엄은 22일 베트남 하노이 '페트로 베트남 그룹' 본사에서 총 사업비 12억 달러 규모 '타이 빈 2단계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 회사인 페트로 베트남 그룹(PVN: Petrovietnam National Oil and Gas Group)가 총 발전용량 1200MW급 베트남 최대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해, 전력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발주됐다. 페트로 베트남 그룹은 향후 발전소 건설을 통해 생산된 전력을 베트남 전력청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한 대림산업 컨소시엄은 대림산업과 소지쯔(Sojitz)사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젝트내 대림의 지분은 7억1000만 달러이며 소지쯔 지분은 1억2000만달러다. 페트로 베트남 지분은 3억7000만 달러 정도다.

대림산업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남동쪽으로 약 170km 떨어진 타이 빈 성에 4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600MW급 석탄화력발전소 2기를 건설한다. 특히 대림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기본설계를 포함한 상세설계를 담당한다. 또 발전소의 핵심설비인 보일러 및 주기기를 포함하는 파워 블록(Power Block) 공급, 시운전 등을 진행한다.

소지쯔는 스팀터빈을 공급하며 페트로 베트남 그룹의 자회사인 페트로 베트남 건설(PVC: Petrovietnam Construction)에서 시공을 각각 책임진다.
대림산업은 이번 수주를 위해 차별화 된 설계안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발주처로부터 초기투자 및 유지보수 측면에서 최적의 설계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은 "이번 수주는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수주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대림산업은 지난 1966년 베트남 라치기아 항만공사를 수주해 공사 착수금을 한국은행 송금해 '해외 건설 외화 획득 1호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