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올해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102억원, 영업이익 271억원, 당기순이익 21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3%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3%, 17.8% 하락한 수치다.
1분기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PC, 모바일, 디지털사이니지 등을 연계한 'N스크린' 경쟁력 강화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518억원을 기록했다. 아담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검색광고 매출은 오버추어를 통한 실적 하락과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제휴에 따른 회계 매출인식 방법 변경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한 47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부문은 지난해 12월 인수한 온네트의 매출이 포함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453.1% 성장했다.
게임 부문에서도 지난해 인수한 온네트와 모바일 게임 서비스 '다음 모바게'를 통해 PC,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등 유·무선을 아우르는 멀티 게임 플랫폼 구축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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