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10일, 마블코믹스의 인기 히어로 캐릭터들을 담은 천연유기농 에너지드링크 파우(POW)를 출시하고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그동안 마블코믹스가 완구, 패션, IT 업계 등과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한 적은 있었지만 식음료와는 계약을 체결한 것은 파우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파우는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겨냥해 나트륨 함량을 0%로 낮췄으며 친환경 유기농 과일 원료로 맛을 내 기존의 에너지음료와 차별화됐다. 또한 20~30대 남성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마블코믹스의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해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파우는 이달부터 파리바게뜨 일부 직영점에서 테스트 판매를 개시하고 6월부터 전국 주요 편의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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