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부 모니터 '전성시대'...공유하고 교환한다

최종수정 2012.05.06 12:00 기사입력 2012.05.06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체험 마케팅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 품평에 의존했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 소비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생각과 의견을 상호 교환한 후 제품을 구매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마케팅을 펼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주부들의 활동이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경험하고 공유한다=국내 대표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은 오가닉 라이프를 실천하고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전파할 '상하목장 도시라' 3기를 모집해 운영 중이다.

'도시라'란 '상하목장 도시맘들의 유기농라이프'의 줄임말로 선발된 주부들은 오는 9월까지 종로구 창신동에 마련된 상하목장 도시텃밭에서 시티파머로 변신해 유기농법을 직접 실습하고 유기농 작물을 재배하고 재배한 농산물은 그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등의 활동을 펼친다.

선정된 상하목장 도시라 3기는 상하목장 시티파머로서의 모습과 활동 상황을 상하목장 홈페이지에 포스팅해 공유하고 있다.

친환경 건축자재 기업 한솔홈데코도 한솔 주부 체험단 '솔메이트(solmate)'를 운영 중이다.
솔메이트는 한솔의 친구라는 뜻으로 광고에 지친 소비자, 특히 주부를 위한 업계 최초 체험 마케팅을 기획해 이미 14기까지 장수 프로그램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솔메이트는 총 300만원 상당의 강화마루 한솔참마루, 홈도어 한솔참도어, 목질 벽면재 스토리월을 제공받은 후 6개월간 한솔홈데코의 홍보 전도사 역할을 한다.

◇주부 리포터에 도전하세요=해남군은 전국 최고의 브랜드 쌀인 '땅끝 햇살 한눈에 반한 쌀' 홍보를 위해 주부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인터넷에 친숙한 30∼40대 주부층을 겨냥한 입소문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는 8일까지 해남쌀(rice.go.kr)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드림미즈(miz.co.kr)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체험단의 힘찬 포부와 함께 '땅끝 햇살 한눈에 반한 쌀' 체험소식을 소문 내고 스크랩한 주소 URL을 남겨주면 된다.

또한 셔츠 브랜드 예작은 13일까지 주부 체험단을 모집한다. 20명의 주부 체험단을 선발하는 이번 이벤트는 주부 커뮤티니 사이트인 미즈(www.miz.co.kr)와 자체 홈페이지(www.woosunginc.co.kr)에서 공동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체험단은 남편과 함께 셔츠를 체험하며 후기를 작성하고 블로그에 게재, 공유한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