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덕공고 김민호 군의 아름다운 아버지 사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덕공고 김민호 학생, 효행청소년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지역내 인덕공고에 재학중인 김민호(16)학생이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제40회 어버이날 기념 효행청소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민호 학생은 어려서부터 간장애를 앓고 있는 아버지를 돌보면서 경제적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민호는 남들 보기에 엄친아 같지만 속을 들여다 보면 고난에 가득찬 학창생활을 보내고 있다.

민호는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희귀난치성 간장애 1급을 알고 있는 아버지의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

초등학생부터 아버지의 기저귀를 직접 갈아주기도 하고, 다른사람들은 잘 알아 듣지 못하는 아버지의 갸날픈 말을 민호는 척척 알아 듣는다.
아버지는 간장애 1급으로 배에 복수가 차 바늘을 꽂아 복수를 빼내는 시술을 해야 하며, 간성혼수 증상으로 응급실에 실려 가기도 여러 번.

민호는 아버지의 잦은 입퇴원으로 학교 결석이 잦았지만 어느 누구도 돌봐줄 가족이 없는 아버지를 돌보는 일이 다른 어떤 일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아버지는 간이식이 필요한 상황으로 서울대 병원에서 간이식 대기자로 기다리고 있다.

이와함께 나이가 어려 간이식이 어려운 민호는 내년쯤 간이식이 가능한 적정 나이가 돼 병원검사를 거쳐 아버지에게 간 이식을 해 줄 꿈에 부풀어 있다.

민호는 부모가 이혼한 이후 누나도 가출한 상태에서 집안일까지 도맡아 하고 있지만 항상 밝은 표정으로 생활하면서 장래희망으로 사회복지사가 되기위해 틈틈이 공부하고 있다.

더욱 기특한 것은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는 것.

생활이 어려워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정부의 보조금 80여만원으로 생활하고 있음에도 아버지가 자랐던 보육원에 다달이 3만원씩 후원하고 있다.

한편 시상식은 8일 오후 12시 청와대 오찬 간담회장에서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는 효행자, 장한 어버이 수상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사람의 근본은 효로부터 시작된다”며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민호의 효행을 귀감삼아 어버이를 공경하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