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방영중인 배스킨라빈스31의 신규 CF '5월의 맛 디노젤리'편은 어린이 고객층을 타깃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이 CF는 일반적으로 헷갈리며 섞어 부르는 경우가 많은 '어버이 은혜'와 '스승의 은혜' 노래에 '어린이 날' 노래까지 리믹스로 엮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구성됐다.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모차를 탄 아기와 엄마, 교실 안 학생들, 벌판을 달려가는 어린이들 등은 미니어처 사이즈의 디노젤리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캠페인 '아빠의 피로를 날려주세요'편에는 현실에서 있을 법한 가족의 모습과 어린이의 불만이 그대로 담겼다. 부모님과 즐겁게 주말을 보낼 생각에 기뻐하는 어린이, 주말마다 혼수상태에 빠진 아빠의 모습을 대조적으로 보여주며 '우리 아빠 좀 깨워주세요'라는 카피로 도움을 호소한다.
'Olleh 스마트홈 키봇' CF에는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출연하는 마음이가 모델로 등장한다. 지난달 28일부터 방영중인 이 CF에서 마음이는 교육로봇 키봇과 함께 놀고 공부하며 또래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법한 것들을 어린이의 시선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많은 기념일이 있는 5월은 많은 지출이 동반되는 날이기도 하다"며 "사랑하는 자녀에게 물질적 선물을 전달하거나 함께 보내는 시간을 선사하는 경우가 많아 광고계에서도 이런 5월 특수를 반영한 신규 캠페인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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