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핀에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는 2011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가 제공하는 평가 가이드라인에 맞춰 경제적 책임, 사회적 책임, 환경적 책임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됐으며, 핀에어의 2011년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관련된 각종 지표 및 성과, 향후 계획 등을 총체적으로 담고 있다.
세부 주제로는 사회와 기업 경영에 대한 항공사의 역할,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노력, 기업의 구조조정이 직원들에게 미치는 영향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하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카티 이하마키 핀에어 환경친화개발부 부사장은 "모든 경영 활동에는 지속가능성과 기업의 책임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다"며 "이번 보고서는 최고 경영진부터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까지 모든 구성원이 핀에어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핀에어는 1997년부터 매년 환경과 기업의 경영 책임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해 왔으며, 2008년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GRI 평가 가이드라인에 맞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기 시작했다. 유엔환경계획(UNEP)의 후원을 받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국제 표준 및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목적으로 설립된 GRI는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기관이다.
이번 보고서는 영어와 핀란드어로 작성되었으며 핀에어 홈페이지(www.finnai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핀에어의 지속가능경영 홈페이지(http://www.finnair.com/corporateresponsibility)에서도 관련 활동들을 살펴볼 수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