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일염, 건강 식재료로 변신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식품업계들이 최근 천일염을 건강 식재료로 홍보하기 위한 대중적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외식산업식자재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를 끈 것은 천일염 코너다.
CJ 제일제당, 롯데삼강 등과 같은 대기업은 물론 급식ㆍ외식업계 관련 식자재 및 주방기구 업체 등 다양한 중소기업이 대거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천일염 홍보를 위해 '천일염 존(Zone)'을 별도 설치했다.

차별화된 천일염 가공제품을 전시해 갯벌천일염이 건강 식재료로서 대중적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또 신안머드솔트와 삼손푸드 등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라남도에서 생산된 천일염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식자재로 발돋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친환경식품 브랜드 레퓨레도 지난해 프랑스 인체실험과 미국 심장학회 발표를 통해 효과가 입증된 혈압강하 기능성 천일염 '리염'을 통해 국산 천일염 우수성 을 홍보했다.

송준호 레퓨레 과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식자재 관련 크고 작은 사고가 늘면서 믿을 수 있는 고급 식자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B2B 매출확대에 기여도가 커 지난해에 이어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상생의 길 모색'이라는 취지 아래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올해로 3회째로 농ㆍ수ㆍ축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자와 급식ㆍ외식기업의 만남을 직접적으로 연결해주는 장(場)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고급화된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