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장중]지표부진+유로존 우려 '낙폭확대'.. 다우 1.39%↓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뉴욕증시가 경제지표 부진 소식에 이은 유로존 위기 우려 등의 영향으로 장중 낙폭이 확대되고 있다. 5거래일째 하락세다.

10일(현지시간)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장중 전 거래일 대비 1.39% 내린 1만2749.24를 기록중이다. S&P 500지수는 1.42% 하락한 1362.64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소폭 오름세로 출발했던 나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52% 내린 3000.61을 기록중이다.
이날 스페인이 그리스, 아일랜드 등에 이어 4번째로 구제금융을 신청한 국가 될 것이란 우려가 확산됐다. 스페인의 10년 만기 국채금리는 장중 5.798%까지 치솟았다.

1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기업들의 실적이 저조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던 점도 증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블룸버그통신은 S&P 500대 기업의 1분기 순이익이 0.8% 증가하는데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미국의 지난 3월 소기업낙관지수가 7개월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지수가 마이너스로 돌아선 것은 경기회복에 대한 신뢰도가 약화되고 있다는 의미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전미자영업연맹은 지난달 소기업낙관지수가 지난 2월 대비 1.8포인트 낮아진 92.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블룸버그통신의 전망치 95.0을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

전문가들은 "유럽재정위기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 경기둔화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신뢰가 걱정으로 바뀌고 있다"며 이같은 분위기를 단숨에 회복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국의 지난 2월 도매재고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2월 도매재고가 전월 대비 0.9% 증가한 4789억 달러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블룸버그통신의 예상치 +0.5% 보다 높은 수준이며 5개월 연속 증가세다.

2월 도매판매 역시 1.2% 증가했다. 내구재 재고가 0.5% 증가한데 이어 비내구재 재고는 1.4% 늘었다. 다만 원유 재고는 고유가 추세의 영향으로 5.6% 급증했다.

전문가들은 예상보다 재고 증가추세가 가파르다며 자칫 경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