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의류,신발 등 '패션'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는 44.4%, 영화연극 등 '문화공연'은 찾은 이용자는 39.2%로 나타났다. '미용'은 20.9%, '도서문구류' 19.0%, '여행'은 15.8%로 집계됐다.
소셜커머스 이용자는 월평균 2.1회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소셜커머스 이용률은 10.7%로 남성(8.2%)보다 높았다. 연령별로는 20대 이용률이 20.4%로 가장 높고, 30대(10.5%)가 그뒤를 이었다.
소셜커머스의 전반적 만족도에 대해선 41.7%가 '대체로 만족'한다고 밝혔으며, '상품· 서비스의 가격'에 만족하다고 응답한 경우는 60.3%, '상품·서비스 종류의 다양성' 및 '상품·서비스의 품질'에 만족하는 경우도 각각 43.7%, 39.6%로 나타났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