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셜커머스,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은 무엇?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간한 '2011년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티켓몬스터, 쿠팡, 그루폰 등 우리나라 소셜커머스 이용자 10명 중 5명(55.3%)은 소셜커머스를 통해 '외식'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의류,신발 등 '패션'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는 44.4%, 영화연극 등 '문화공연'은 찾은 이용자는 39.2%로 나타났다. '미용'은 20.9%, '도서문구류' 19.0%, '여행'은 15.8%로 집계됐다.
소셜커머스 이용자의 60.6%가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서 불편 및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형별로는 '정상구매 상품, 서비스와 차별 대우'가 18.6%, '구매 취소나 교환환불이 안됨'이 18.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 '과대 판매로 인한 예약 불가 및 수량부족'(17.6%), '광고된 내용과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 제공'(16.3%)이 뒤따랐다.

소셜커머스 이용자는 월평균 2.1회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소셜커머스 이용률은 10.7%로 남성(8.2%)보다 높았다. 연령별로는 20대 이용률이 20.4%로 가장 높고, 30대(10.5%)가 그뒤를 이었다.

소셜커머스의 전반적 만족도에 대해선 41.7%가 '대체로 만족'한다고 밝혔으며, '상품· 서비스의 가격'에 만족하다고 응답한 경우는 60.3%, '상품·서비스 종류의 다양성' 및 '상품·서비스의 품질'에 만족하는 경우도 각각 43.7%, 39.6%로 나타났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