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직원들 마을 만들기 열공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마을만들기 사업을 이해토록하는 이벤트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직원의견 수렴을 통해 마을만들기 사업의 공감대를 확산한다.

구는 성공적인 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직원들 의견을 수렴해 직원들의 자발적 흥미를 유도하고 마을만들기 사업의 기본방향을 이해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마을 만들기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개념 정립을 위해 직원들에게 도서 등 관련 자료를 제공,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금천구 마을 만들기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모한다.

'진정한 마을만들기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직원들이 댓글을 통해 의견을 개진, 구청장이 우수제안자를 직접 선정해 포상도 할 계획이다.
지난달 금천구 간부들이 마을만들기 사례지역을 방문해 설명을 듣는 모습.

지난달 금천구 간부들이 마을만들기 사례지역을 방문해 설명을 듣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직원들의 의견을 참고로 해 금천구 마을 만들기의 테마를 정하고 향후 이에 걸맞은 마을 만들기 도서의 저자들을 초청해 직원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런 일련의 행사를 통해 직원들로부터 아이디어를 끌어냄은 물론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금천구는 민선5기에 들어서면서부터 마을 만들기팀을 만들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간부들이 마을만들기 사례지역을 방문하는 등 마을공동체 사업을 꾸준히 진행했다.

특히 3월에는 ‘마을공동체 지원팀’을 신설하는 등 마을만들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숙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마을만들기 사업은 주민참여 건축 경제 복지 문화 등 구 업무 분야의 대부분이 관련돼 있으므로 부서 간 상호공조체제 구축에 있어서도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 행정지원과(☎2627-1032)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