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랜드, ABC 마트에 도전장···'폴더'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발 멀티샵 시장 진출…11일 신촌에 1호점 오픈

이랜드, ABC 마트에 도전장···'폴더'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패션1위 기업 이랜드가 신발 유통시장에 진출한다. 연간 1조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되는 이 시장을 놓고 기존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3일 이랜드 관계자는 “단독 브랜드 비중이 크지만 멀티샵 중심의 유통이 신발시장에서 이머징 마켓으로 부상하는 추세에 맞춰 진출을 결정했다”며 “지난해 3000억원을 돌파한 뉴발란스와 더불어 2015년까지 신발사업을 1조 규모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랜드가 선보이는 슈즈 멀티샵 브랜드는 ‘폴더(Folder)’. 취급브랜드는 50여 개로 기존 브랜드들과 비슷하다. 대신 폴더는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다는 전략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20대를 겨냥한 ‘폴더 온리’ 브랜드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팔라다움(Palladium)’을 비롯해 ‘포인터(POINTER)’ ’피에프 플라이어스(PF Flyers)’ ’캥거루스(kangaroos)’ 등과 PB브랜드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이전까지는 국내 마니아층을 타깃으로 병행수입업체를 통해 국내에 소개된 브랜드들로, 정식 라이선스를 통한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트랜드한 감성의 워커슈즈인 ‘팔라디움’은 국내 4~5곳 업체에서 라이선스 계약을 적극 추진했을 정도로 국내 젊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착한 신발’로 불리는 ‘탐스(TOMS)’도 폴더에 들어온다. 이 브랜드는 고객이 구매한 수량에 매칭해 신발 한 켤레를 전달하는 일대일 기부로 유명한데, 브랜드 품격을 유지하기 위한 까다롭고 엄격한 유통전략으로 그 동안 국내에서 매장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현재 기존 슈즈 멀티샵에는 ‘탐스’가 입점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브랜드와도 ‘폴더’만의 특화된 제품을 라인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현재는 ‘ABC 마트’ 가 동일 브랜드임에도 색상, 스타일이 다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가 국내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뉴발란스’와는 내년부터 바로 시행에 들어간다.

그 밖에 모자와 가방에서도 ‘캉골(KANGOL)’ ’프라이탁(FREITAG)’ ‘뉴에라(newera)’ ‘인케이스(Incase) 등 20대 감성을 충족시켜 줄 다양한 핫 브랜드를 갖추었다.

폴더는 오는 11일 신촌에 100평 규모(330㎡)의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5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모든 매장은 100% 직영이다.

매출 목표는 첫 해 100억 원에서 2013년 500억 원, 2015년에는 100개 매장에서 3000 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국내 슈즈 멀티샵 TOP3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2015년 이후에는 해외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신발 멀티샵 시장의 새로운 성장기회를 포착하고 1년 전부터 시장진출을 치밀하게 준비해 왔다”며 “뉴발란스에서 보여준 이랜드의 사업역량을 재연하고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