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직원들 창의학습 동아리 활동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달 29일 참여구정 연구모임 발대식 갖고 본격적인 활동 들어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김우영)는 직원들로 구성된 창의 학습동아리(참여구정 연구모임)를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달 29일 오전 10시 기획상황실에서 창의학습동아리인 '참여구정 연구모임'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출범한 제2기 참여구정 연구모임은 6개 동아리 65명으로 구성돼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행정의 패러다임을 바꾼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앞으로 1년 동안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연구와 선진 우수사례 탐방을 통해 구정에 접목시킬 아이템을 개발하게 된다.
은평구 제2기 참여구정 연구모임 발대식

은평구 제2기 참여구정 연구모임 발대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보다 원활한 연구모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워크숍과 각종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또 하반기에는 평가보고회를 거쳐 최우수와 우수팀에는 시상금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모임별 성과물에 대해서는 각 부서의 검토의견을 통해 구정 적용 방안을 모색,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제안은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중장기적인 시책에 대해서는 연차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노성호 참여구정담당관은 “제2기 참여구정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조직의 자율적 공동 학습 분위기를 유도,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과 토론문화를 정착시켜 이를 바탕으로 구정 경쟁력을 강화하고 구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