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 다국적연합군 총출동 ··“이번 총선은 바꾸는 선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9일 선거운동 첫날 공동 기자회견

野 다국적연합군 총출동 ··“이번 총선은 바꾸는 선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야권의 다국적 연합군이 4· 11 총선 선거운동 첫날 서울 광화문 광장으로 총출동했다.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는 29일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 운명을 결정하는 선거이자 바꾸는 선거“라면서 ”개나리, 진달래가 피는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같이 섰다“고 총선 승리의 각오를 밝혔다.
한 대표와 이 공동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 이순신 동상앞에서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은 민생을 파탄내고 민주주의를 파괴했다”며 “이번 총선은 심판하는 선거, 바꾸는 선거”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당과 진보당의 연합군인 야권연대 공동선거대책위원회가 대거 참여했다.

손학규·정세균 특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이정희·심상정·유시민 통합진보당 공동대표가 모두 참석했다.
여기에 故 전태일 열사의 동생인 전순옥. 남윤인순, 은수미, 임수경, 유승희, 서용교 민주당 비례대표와 지역구 후보들과 천호선, 이상규, 서기호 통합진보당 지역구와 비례대표 후보 30여명이 함께 했다. 야권 단일 후보 멘토단에서 작가 공지영씨와 배우 권해효씨도 자리했다.

한 대표는 유세 연설에서 "새누리당이 간판을 바꾸고 옷 색깔을 바꿨지만 내용이 달라지지 않았다. 이번에는 속으면 안된다. 서민의 삶이 무너진다"고 말했다.

그는 "19대 국회가 열리면 민주당은 '반값 등록금'을 제1호 법안으로 만들어서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겠다"며 "새누리당의 가족행복 공약을 보니 노령연금이 빠졌더라. 새누리당의 맞춤형 복지는 가짜다"고 주장했다.

한 대표는 "국민이 승리하는 총선을 만들겠다. 힘을 보태달라"며 간곡하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 공동대표는 “우리는 민당과 진보당은 이곳에서 개나리와 진달래로 만났다”면서 “봄을 가져오고 희망을 가져오겠다”고 약속했다.

이 공동대표는 “4·11 총선 이기기 위한 자리이자 정권교체 약속하는 자리”라며 “2013년 이후 정부는 다시는 실패하지 않는 정부가 되리라는 약속하는 자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세균 특별선대위원장은 “국민들은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실정과 무능, 비리와 부패를 심판할 준비가 되었다. 의회 권력을 교체하자”고 외쳤다. 손학규 특별선대위원장은 “새누리당 박근혜로의 정권연장만큼은 우리 손으로 막아야 한다, 총선 승리의 대장정을 야권연대로 이뤄나가자”고 강조했다.

유시민 공동대표는 “4·11 총선 투표장에 가면 전국 어디에서나 야권단일후보를 찍고 정당도 2번(민주당), 4번(통합진보당)으로 나눠 찍어달라"며 "제가 진보당 12번 비례다. 저도 국회 좀 보내주세요. 야권연대가 국회 가서 잘 보겠다"고 호소했다.

양당의 선대위원장, 비례대표·지역구 후보자들은 서로에게 노란색과 보라색의 스카프를 매주며 '야권연대 승리'를 기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