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세계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업체인 알리바바와 중국 홈쇼핑 1,2위 업체인 동방CJ, 해피고가 행사참가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Aeon, Itoyokado, 평화당백화점, Tecso China, Amazon China 등 중국에 진출한 외국계 대형유통업체들도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하는 중국 홈쇼핑 해피고 관계자는 “최근 아이디어 상품, 한류스타 상품 등의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품질이 뛰어난 한국 프리미엄 제품군의 경우는 중국 업체간 유치경쟁이 치열할 정도”라고 밝혔다.
김현태 코트라 주력산업팀장은 “한국의 對中수출은 주로 원부자재 수출에 편중돼 왔으나, 최근에는 한류확산, 인지도 향상 등으로 한국 소비재의 현지진출 환경이 크게 개선됐다”며 “이번 행사는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화권 시장에 보다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진출로를 마련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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