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심포니 봄 향기 싣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53회 정기연주회, 21일 오후 8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이하 ‘강남심포니’)가 오는 15일 오후 8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싱그러운 봄을 맞아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생각’이라는 테마로 제53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객원지휘자 성기선의 지휘 아래 강렬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리듬이 돋보이는 독일 후기 낭만파의 거장 리하르트 슈트라우의 ‘교향시 돈환’으로 봄을 알리는 선율의 향연으로 시작된다.
이대욱 교수와 협연으로 연주자의 연주기교가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작곡된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제 18번’이 이어진다.

특히 이번 연주회의 협연자 이대욱 교수는 줄리어드음대를 전액 장학생으로 졸업하고 피바디 콘서바토리에서 피아노와 지휘를 공부한 후 부조니 국제 콩쿠르 우승과 더불어 수많은 콩쿠르를 휩쓴 바 있는 실력 있는 피아니스트겸 지휘자다.
강남심포니 포스터

강남심포니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전통과 현대의 갈등이 줄거리가 돼 결국 현대가 전통 속에 순화된다는 내용을 담은 강석희의 ‘달’이 연주된다.

공연의 마지막은 격렬한 느낌을 잘 표현하면서도 자유롭고 새로운 관현학적 효과를 거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가 젊은 시절에 작곡한 교향시인 '죽음의 정화'가 봄의 길목에 선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감동의 여운을 남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997년 창단해 꾸준한 활동을 펼치며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 온‘강남심포니’는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우리나라 교향악단으로는 처음으로 ‘베토벤’의 9개 교향곡 전곡을 출반했다.

2008년 ‘브람스’ 교향곡 전곡 녹음 프로젝트에 도전한 이래 지난해 12월 제3번 녹음을 끝으로 모두 마쳐 ‘베토벤’과 ‘브람스’ 교향곡 전곡 녹음을 성공리에 마친바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교향악단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이 날 공연 티켓은 예술의 전당 티켓 예매 홈페이지(www.sacticket.co.kr)를 통해 예매가능한데 VIP석 5만원,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며 강남문화재단 회원은 20%, 청소년과 대학생은 50%, 단체 10인 이상 40%의 할인 혜택이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