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핵 안보 정상회의 손님맞이 대청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 21일 오전 7시30분 삼성역 주변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능단체 등 구민 1000여명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2012 서울 핵 안보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5일과 21일 오전 7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대대적인 손님맞이 환경정비 대청소를 한다.

이번 손님맞이 환경정비 대청소는 서울시의 새봄맞이 대청소와 연계, 2012 서울 핵 안보정상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실시하는 것.
삼성역 사거리 등 코엑스 주변 7개 구간을 말끔하게 청소해 ‘서울 핵 안보정상회의’시 강남구를 방문하는 수행원 기자단 관광객 등에게 '세계에게 가장 깨끗한 도시' 강남의 이미지를 심어주는겠다는 것이다.

구는 15일과 21일 이틀간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 직능단체,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청소차량 10대, 진공청소차량 4대, 청소차량 30대 등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대대적인 손님맞이 청소에 나섰다.
거리 청소

거리 청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삼성역 사거리에서는 물청소차가 차도와 보도에 쌓인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공무원과 주민들은 고무장갑을 끼고 곳곳에 양동이를 두고 차량에서 물을 공급받아 수세미와 걸레로 가드레일과 정류장 거리시설물의 먼지와 찌들고 얼룩진 때를 직접 닦아낸다.

또 거리 보도 바닥에 지저분하게 달라붙어 있는 껌은 긁개로 긁어내고 가로수 띠 녹지와 화단에 버려진 휴지와 담배꽁초 등 묵은 쓰레기는 남김 없이 수거해 거리환경을 정비한다.
15일 청소에는 핵 안보 회의기간 중에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실시하는 ‘자동차 2부제 운영’ 캠페인도 함께 벌여 핵 안보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참여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대청소에 참여하지 않는 역삼동을 포함한 12개동 주민 센터에서는 뒷골목 쓰레기 무단투기와 이면도로 청소와 불법광고물 제거에 중점을 두고 각 동별로 자체 환경정비를 벌여 손님맞이 대청소에 동참한다.

강남구는 이번 대청소에 그치지 않고 핵안보정상회의가 개최될 때까지 행사장 주변은 물론 구 전역에 걸쳐 불법 광고물과 노점상, 건축물 등을 정비해 나간다.
위치도

위치도

원본보기 아이콘

주요 도로와 특급호텔 주변의 가로휴지통 교체, 행사장 주변의 하수맨홀과 빗물받이, 불량공중선 등을 정비해 깨끗한 강남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핵 안보정상회의 기간 중에 강남을 찾는 모든 분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남겨 ‘다시 방문하고 싶은 강남’이 되도록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