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지난해부터 트렌드로 부상한 하얀국물 라면 시장에 편의점도 가세한다. 라면은 편의점의 대표상품 중에 하나로 편의점이 경쟁에 직접 뛰어들면서 라면순위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중소기업 한일식품과 함께 만든 하얀국물 라면 자체브랜드(PB)상품인 '칼칼한 닭칼국수(165g, 1700원)'를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편의점에서는 오피스가, 주택가를 중심으로 '하얀국물 라면' 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꼬꼬면 출시 후, 하얀국물 라면이 줄곧 1위를 지키고 있다. 1월기준 전체 라면매출도 전년대비 약 37%가량 뛰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신상품 출시와 하얀국물 라면 트렌드에 맞춰 '하얀국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3월 한달간 하얀국물 라면 용기면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김치(1일부터 15일까지)와 단무지(16일부터 31일까지)를 증정하고 봉지면 4입 또는 5입들이 묶음 상품을 구매 시 한봉지 더 제공(1일~31일까지)하는 증정 행사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