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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라면 인기 얻자 편의점도 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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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라면 인기 얻자 편의점도 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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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지난해부터 트렌드로 부상한 하얀국물 라면 시장에 편의점도 가세한다. 라면은 편의점의 대표상품 중에 하나로 편의점이 경쟁에 직접 뛰어들면서 라면순위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중소기업 한일식품과 함께 만든 하얀국물 라면 자체브랜드(PB)상품인 '칼칼한 닭칼국수(165g, 1700원)'를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칼칼한 닭칼국수'는 담백한 닭고기 육수에 청량고추로 칼칼한 맛을 냈다. 수타식 정통 칼국수 면발을 적용해 기존의 유탕면이나 우동면과 달리 쫀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큼직한 건조 닭가슴살과 파를 기존라면의 2배이상으로 크게 썰어 넣어 식감을 살렸다.

편의점에서는 오피스가, 주택가를 중심으로 '하얀국물 라면' 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꼬꼬면 출시 후, 하얀국물 라면이 줄곧 1위를 지키고 있다. 1월기준 전체 라면매출도 전년대비 약 37%가량 뛰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신상품 출시와 하얀국물 라면 트렌드에 맞춰 '하얀국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3월 한달간 하얀국물 라면 용기면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김치(1일부터 15일까지)와 단무지(16일부터 31일까지)를 증정하고 봉지면 4입 또는 5입들이 묶음 상품을 구매 시 한봉지 더 제공(1일~31일까지)하는 증정 행사이다.
최수연 보광훼미리마트 건강식품팀 MD는 "20대~30대 사이에서 유탕처리하지 않은 '생면' 에 대한 높은 관심과 40대 이상 소비자들에게 '칼국수'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감안해 상품을 기획했다"며 "편의점 주력상품인 용기면으로 출시했으나 시장반응을 통해 후속작이나 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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