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과부, 사립대학 경영개선 돕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2년 사립대학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 공고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교육과학기술부가 총 30억원을 들여 사립대학 약 15개교에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2012년 사립대학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은 대학이 자발적인 구조개선을 통해 고비용-저효율의 시스템을 개편하고, 사회적 수요에 맞는 체제로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과부는 2010년 이후 총 57교에 경영컨설팅을 지원해 입학정원 감축, 통·폐합, 학과 개편, 시설투자, 재정확충 등의 구조개선을 유도했다.
올해 지원사업은 인구감소에 대비한 양적 구조조정과 학과개편, 교육과정 개선을 통한 교육의 질 제고 등을 중점으로 추진한다. 또 교원 인사, 성과관리 등에 혁신적인 경영·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상시적인 구조개선 체제도 구축한다.

교과부는 이번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립대학에 대한 예·결산 업무와 사학진흥기금 융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 사업을 위탁해 수행한다.

상반기에 사립대학의 사업신청서를 심사해 대상대학을 선정하고 하반기에는 학자금 대출 제한대학에 대해 경여개선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정부 재정지원 제한대학, 경영여건이 어려운 대학, 대학간 통·폐합 등 파급효과가 큰 구조개선을 추진하는 대학 등을 우선 지원한다.
지원대학은 전문 컨설턴트와 재단 관계자로 구성된 경영컨설팅팀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컨설팅 분야는 학내 구조조정, 동일 법인내 학교간 구조조정, 대학간 연합 및 제휴, 대학 및 법인간 인수·합병 등 4가지이며, 신청 대학은 이중 1개를 필수적으로 포함해 지원을 받아야 한다.

경영컨설팅 기간은 1학교당 3개월을 기본으로 하고, 대학규모, 컨설팅 분야 등을 고려해 조정할 수 있다. 참가 희망 대학은 21일까지 한국사학진흥재단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이달 말 평가 후 지원 대학을 최종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류는 교과부 홈페이지(www.mest.go.kr)와 한국사학진흥재단 홈페이지(www.kfpp.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